AZOOMA

Step - 0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본문

AI-일러스트 도전기

Step - 0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azooma 2022. 2. 8. 12:18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고용보험의 혜택을 받은 일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게 왜 그렇게 아까운 느낌이 들까요?  

  하지만 이번에 제가 알아 본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다행히 제가 자격 요건을 충족하더라구요.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개인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헥헥 ~ 신청은 직업훈련포털 HRD-net https://www.hrd.go.kr/   에서 가능합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K-디지털 크레딧(K-Digital Credit) + 전체보기 툴팁

www.hrd.go.kr

  카드는 신용, 체크 중에 선택하실 수 있고 발급이 완료되면 HRD 사이트에서 원하는 강의(집체, 온라인, 혼합 모두 가능)를 신청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ㅠㅠ 제가 사는 지역이 지방의 소도시여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들을 수 있는 집체훈련과정이 없었습니다.  워낙 '컴알못'인지라 시간과 돈이 더  들더라도 직접 가서 바로바로 질문 수정하며 배우길 희망했는데 안타깝게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제가 할 수 있는 선택은 온라인 강의 밖에 없답니다.  뭐, 그렇다고 다시 돌아갈 수는 없으니 일단 시작은 해야죠!  그런데 수많은 인터넷 강의처들을 다 살피며 저에게 맞는 강의를 찾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강의하시는 분의 목소리(톤이나 매끄러운 진행 등 귀에 거슬리지 않고 들을 수 있는)가 저에게는 중요한 선택사항이다 보니 커리큘럼만 보고 결정할 수 없고 일일이 미리보기를 다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그렇게 결국 하나를 선택하고 2월 10일 개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신청한 강의는 휴넷 https://www.hunet.co.kr/ 의 모두의 일러스트레이터CC입니다.  일반강의료 104,720원 중에 정부지원 57,590원 받아서 저의 실결제금액은 47,130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RD 홈페이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클릭하고 알아보시면 됩니다.

 

azooma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Tip ? (사실 팁이라기 보다는 제가 워낙 어리버리하다보니 헤매었던 부분의 정리입니다)

1. 자격요건을 잘 알아보세요. 

  -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고 되어 있지만 예외사항 있습니다. 대충 고소득직장인,고소득자영업자, 공무원, 교직원, 대학재학생 등입니다.            여기서 제가 지금 방송대를 다니고 있어서 혹시하고 문의를 했더니, 다행히 방송대는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카드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

3. 1인당 지원한도 300~500만원

  - 1인당 1년에 같은 코드 강의를 3회 이상 수강할 수 없다는 제한도 있습니다. 

4. 인터넷 강의 수강하실 때는 해당 강의업체 사이트에서 수강신청 하고 HRD 사이트에서도 수강신청해야 완료됩니다.

5. 원하는 강의 업체에 강의 개설 여부 문의하기

  - 강의들은 개강일에 따라 여러 회차들이 보여지는데 원하는 날짜의 강의가 웹상에서 신청가능이라고 보여지더라도 꼭 해당업체에 문의하여 확인 한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한 업체의 강의 신청을 위해 문의를 했더니 제가 신청하려고 보았던 해당 날짜는 마감되어  다른 날을 선택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6. NCS 적용여부

  -강의마다 NCS가 적용인지 미적용인지 표기되어 있는데 뭔지 몰라 찾아봤습니다......만 정확히 뭔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소개되어있는대로 옮기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지식,태도,기술)을 표준화 한 것이라고 합니다. 한글이 분명한데 뒤에 나오는 말은 더 어려웠습니다 ㅠㅠ  어쨌든 저는 취업이 목표도 아니고 너무 많은 걸 신경쓰려니 흰 머리가 생길 지경이라서  과감히 패스!